Welding World Blog.

해외 플랜트 건설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Welding World에서는 경험으로 터득한 기능과 기술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특정 단체나 기업을 홍보하거나 이윤을 목적으로 광고물을 게재하지 않습니다. 간혹 몇몇 게시글이나 댓글에서 특정 기업, 단체를 홍보,비방하는 글이 있을 수는 있으나 이는 관리자에 의도와는 무관하며 몇몇 방문자에 게시글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제재하거나 삭제할 의무는 관리자에게 없지만 커뮤니티의 성격과 다른 게시물은 경고나 알림 없이 삭제처리 됩니다. 대한민국에 좀 더 밝고 건강한 건설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며…

티스토리 뷰

경납땜

현장 용어 총정리 2013. 5. 26. 10:50 댓글확인

 경납땜

접합하려는 모재보다 녹는점이 낮은 비철금속. 또는 그 합금(납재)을 용가재로 사용함으로써 모재를 거의 용융시키지 않고 납재만을 용융시켜 접합하는 접합 방법을 말함니다.

용융점이 약 450℃ 이상인 경납(hard solder:황동남.은납.금납.양백납.망간납.니켈크롬납 등)과 400℃ 이하인 연납(soft solder:납.주석합금. 즉 납땜 등)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용제를 바르고 난 다음 납땜을 하며 기계강동. 내열성.전기전도도. 내식성. 용융온도 등을 고려하여 납재를 선정한다.

경납땜의 가장 큰 장점은 이종 재질의 접합이 가능하다는 것과 접합면에 누설이 없다는 것이다.

 

공유하기 링크
  •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